더민주 비대위원 일괄 사의표명 "공천잡음 책임통감"

2016. 3. 22. 23: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의표명한 더민주 비대위원들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22일 밤 서울 종로구 구기동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의 자택을 방문했던 박영선, 우윤근 비대위원 등이 면담을 마친 뒤 김 대표의 자택을 나서고 있다. 2016.3.22 seephoto@yna.co.kr
자택 들어가는 김종인 대표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22일 밤 박영선 비대위원 등이 기다리고 있는 서울 종로구 구기동 자택으로 들어가고 있다. 2016.3.22 seephoto@yna.co.kr

김종인 "왜 당신들이 사의를 표명하느냐"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임형섭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들이 22일 최근 비례대표 공천을 둘러싼 당 내홍에 책임을 진다는 의미에서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비대위원 일괄 사의 표명은 대표직 사퇴를 고민중인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의 사퇴를 만류하려는 목적도 있는 것이어서 당내 갈등이 진화되는 변곡점이 될지 주목된다.

더민주 박영선 우윤근 표창원 김병관 등 4명의 비대위원은 이날 밤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의 자택에서 김 대표와 면담을 갖고 이같은 뜻을 밝혔다.

우 비대위원은 "당이 비례대표 공천과 관련해 국민에게 이런저런 잡음이랄까 실망시켜드린 데 대해 비대위원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오늘 참석한 분들은 비대위 책임을 다 못했고 당원들에게 송구하다는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면담에) 오기 전에 다른 비대위원들도 공감대는 다 있는 상태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왜 당신들이 사의를 표명하느냐"고 반문했지만 가타부타 특별한 언급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변인은 "재신임할지는 대표의 권한"이라며 "대표가 받아들여서 일부 교체하든지, 전원 바꾸든지, 재신임하든지 그것을 대표에게 맡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23일 공천과 관련한 남은 의결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비대위 회의에 참석키로 했지만 자신의 사퇴 등 거취에 대해서는 여전히 고민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jbryoo@yna.co.kr

☞ "선배를 왜 험담해" 중학생 후배들 집단폭행한 고교생들
☞ "별풍선 받으려" 女신체 몰카에 성행위까지 생방송한 BJ
☞ '성적 모욕에 화나' 노래방 도우미 살해한 택배기사
☞ "나는 카드사 유령모집인…월 1천만원 수수료 챙겼다"
☞ "다시 만나자" 전 여자친구 흉기로 찌른 30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