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키즈' 우승자 김명주, 양요섭 코치가 윤상-서인영 이겼다(종합)

뉴스엔 2013. 2. 1. 23: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최신애 기자]

'보이스키즈' 우승자로 김명주가 선정되며 양요섭 코치가 우승 코치로 이름을 올렸다.

2월 1일 방송된 Mnet '보이스 키스'(코치 윤상 서인영 양요섭)에서는 파이널 라운드가 진행됐다. 이날 파이널 라운드에는 각 코치 팀에서 3명씩 총 TOP9가 무대에 올랐다.

지난주 배틀라운드까지 마치고 현재 각 팀에 남아있는 참가자는 3명. 이들은 배틀라운드와 같은 방식으로 각 코치 팀을 대표하는 1인을 뽑았다. 코치의 노래를 3명이 같이 불러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하는 1인을 코치가 결정 방식이었던 것.

먼저 무대에 오른 서인영 코치 팀 김초은 허성주 김민경은 서인영의 'Anymore'(애니모어)를 선곡받았다. 무대에 오른 김초은 허성주 김민경는 서인영의 바람대로 완벽한 화음과 함께 각자의 개성을 듬뿍 담아 코치 서인영 곡을 완성해냈다. 여기에 깜찍한 안무까지 더해져 눈길을 끌었다.

이어 윤상 코치 팀 노효린 이은성 서유리는 윤상의 '너희들 것이니까'를 선곡받았다. 무대에 오른 노효린 이은성 서유리는 맑디 맑은 목소리로 티없는 음색을 만들어냈다. 이에 제자들의 공연 내내 윤상은 눈물이 나려는 듯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다.

양요섭 코치 팀 정은우 노윤화 김명주는 양요섭의 '카페인'을 선곡받았다. 무대에 오른 정은우 노윤화 김명주는 섹시한 선율에 맞춰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이에 각자의 목소리에 들어있는 개성이 확실하게 튀어나올 수 있었다.

이렇게 탄생한 각 코치팀을 대표하는 3명의 참가자는 서인영 코치 팀 허성주, 윤상 코치 팀 서유리, 양요섭 코치 팀 김명주로 결정됐다.

이후 허성주 서유리 김명주는 코치들이 선곡한 특별한 노래로 우승자가 되기 위한 마지막 공연을 펼쳤다. 하지만 여기서부터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코치가 아닌 보이스 평가단의 손으로 최종 우승자를 선택하게 됐다. 보이스 평가단은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400명의 청중 평가단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았다.

드디어 대망의 파이널 라운드가 펼쳐졌다. 파이널 라운드에서 각 코치팀을 대표하는 허성주 서유리 김명주가 부른 노래는 '레전드100-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린 전설의 뮤지션의 곡이었다. 100명의 가수 중 싱어송라이터 세 팀의 노래가 결승곡으로 채택된 것.

먼저 허성주는 코치 서인영으로부터 신중현의 '커피 한잔'을 선곡받았다. 무대에 오른 허성주는 예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냈다. 독특한 목소리와 강약 조절까지 가능한 천재소녀의 노래에 모두가 귀를 기울이는 순간이었다. 이에 양요섭 윤상 코치는 "정말 위협적인 무대였다", "신중현 씨의 '커피 한잔'을 이렇게 해석할 수도 있구나 싶었다. 너무 놀랐다" 등 극찬을 남겼다.

이어 서유리는 코치 윤상으로부터 들국화의 '사랑일 뿐이야'를 선곡받았다. 서유리 무대에 대해 양요섭은 "서유리 양 폭풍고음을 처음 들어서 정말 놀랐다"고 극찬했고 서인영 역시 "호소력 짙게 불러야 한다. 그런 점에서 오늘은 서유리 양의 발전 가능성을 봤다"고 평했다.

마지막으로 양요섭 코치 팀 김명주는 김수철의 '못다핀 꽃 한송이'를 선곡받았다. 김명주는 앞선 배틀라운드에서 우승후보 윤시영을 누르고 올라온 참가자였기에 더욱 관심을 끌었다. 김명주 무대에 대해 윤상은 "안정감으로는 최고의 무대다"고 했고 서인영은 "애절함이 1등인 것 같다"고 했다.

이제 코치들의 선택은 지났다. 우승자는 400여 명의 보이스 청중 평가단 손에 달려 있었다. 결국 최고의 보이스키즈는 양요섭 코치 팀 김명주로 선정됐다.

김명주는 "양요섭 코치님과 엄마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했다. 또 양요섭 코치는 "제가 한 것은 없다. 김명주 양이 이렇게 달려와줘서 나도 우승한 코치라는 타이틀을 달게됐다"고 했다.

한편 '보이스키즈' 우승자 김명주에게는 장학금 3천만원과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의 기회가 제공된다. (사진= Mnet '보이스 키즈' 방송캡처)

최신애 yshnsa@

20대 女교사, 알몸 물구나무 사진 공개 파장 '어떤 사진이길래?' 20대 AV 女배우 "한국택시 무서워요" 돌변한 택시기사 '인격모독' 소희 치어리더, 민소매 원피스 한장에 가려지는 몸매 '비주얼 폭발' 노팬티 미녀 리포터 다리사이 은밀한곳 본 정치인 '남자의 본능은..' 정가은 "남친이 누구랑 무슨 문자했나 확인" 충격 고백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