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돔투어 피날레, 오사카에 울려퍼진 "권지용 동영배 최승현 강대성 이승현"

백지은 입력 2014. 1. 13. 20:05 수정 2014. 1. 13. 2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빅뱅이 일본 6개 돔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빅뱅은 13일 오후 3시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6개 돔 투어 피날레를 장식했다. 지난해 11월 16일과 17일 사이타마 세이부 돔을 기점으로 시작된 이번 투어는 오사카 쿄세라 돔(11월 29일~12월 1일, 11일~13일),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12월 7일~8일), 나고야 돔(12월 14일~15일), 도쿄돔(12월 19일~21일), 삿포로 돔(4일) 등 6개 장소에서 진행됐다.

이번 투어에 몰린 관객수는 77만 1000명. 이로써 빅뱅은 티켓 판매 수익만 73억 2450만 엔(약 748억 원)을 기록하게 됐다. 더욱이 오사카 공연은 팬들의 성원에 1회 공연이 추가되면서 총 6회에 걸쳐 진행돼 같은 회장에서 6번이나 콘서트를 한 최초의 해외 아티스트란 기록을 세우게 됐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날 현장에는 5만 명의 관객이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뤘다. 평소 야구 팬들로 가득했던 쿄세라 돔은 빅뱅을 상징하는 야광봉으로 채워졌다. 팬들은 10~20대 여성팬 비중이 높았으나 남성팬과 중년 여성팬들도 다수 포함돼 대중적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히라이 미카(22)씨는 "아침부터 신칸센을 타고 공연 보러 왔다. 빅뱅 5명을 전부 다 좋아한다. 이번 공연이 돔투어 마지막이라 너무 아쉽다. 그래도 다음달에 있는 팬미팅에 갈 예정이라 많이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타무라 에리코(18)씨는 "이번 돔 투어를 3번이나 보러왔다. 다음엔 더 많이 볼 것"이라며 "빅뱅 콘서트는 볼 거리가 많아 질리지 않고 즐겁다"고 전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하루하루'의 일본어 버전으로 콘서트 포문을 연 빅뱅은 3시간 30분에 걸쳐 2009년 발표한 일본 데뷔 싱글 '마이 헤븐', 일본 레코드 대상 최우수 신인상의 영광을 안긴 '가라가라 고'를 비롯해 '판타스틱 베이비', '배드보이' 등 화려한 히트곡 레퍼토리를 선사했다. 또 무빙 스테이지와 무빙카 등을 이용해 팬들과 가깝게 호흡하려 노력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개별 솔로 무대도 특별했다. 첫 월드투어에서 57만 명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한 지드래곤은 '삐딱하게'와 '크레용'을, 태양은 '링가링가'와 '나만봐라봐'-'웨딩드레스' 리믹스를, 탑은 '턴잇업'과 '둠바두바'를, 승리는 '렛츠 크 어바웃 러브 & 할 말 있어요'와 '어쩌라고'를, 대성은 '날개'와 '조이풀'을 선보였다. 한 팀에서 멤버 전원이 솔로 앨범을 발표한 것은 국내에서도 일본에서도 빅뱅이 유일하다.

팬들은 멤버들의 솔로 무대가 시작되기 전 한국어로 이름을 외쳐 관심을 끌었다. 또 엔딩곡인 '거짓말' 인트로 부분에서도 한 번 더 "권지용 동영배 최승현 강대성 이승현"이라고 멤버들의 이름을 한국어로 불렀다. 한국팬들과 다름없는 일본팬들의 응원에 멤버들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노래로 화답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태양은 "돔 투어를 시작할 때는 이런 이미지를 상상할 수 없었다. 이 기분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매주 다른 도시에서 콘서트를 해와서 긴 여행 같았는데 이제 마지막이라 하니 허전하고 다음주에도 공연이 있을 것 같은 기분"이라고 밝혔다. 대성은 "디라이브 투어를 열심히 했는데 올해도 디라이브2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이렇게 투어를 할 수 있는 건 팬 여러분 덕분이다. 팬 여러분의 존재가 무엇보다 소중하다. 정말로 감사하다. 더욱 멋진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탑은 "날씨도 추운데 멀리 와주셔서 감사하다. 제 영화 '동창생'이 25일 일본에서도 개봉한다. 이쪽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설명했다. 승리는 "매주 해 온 라이브 투어였지만 오늘은 정말 처음부터 너무 즐거웠다. 멀리 있는 팬 분들의 마음도 전부 받았다. 이런 꿈과 같은 무대는 팬 분들이 주신 거라 생각한다. 감사하다. 슬픈 일이 있어도 힘든 일이 있어도 우리는 무대에 서겠다. 여러분은 우리를 보고 즐거워 해주셨으면 좋겠다. 올해도 열심히 하겠다"며 인사했다.

빅뱅은 13일 귀국, 개인 스케줄을 소화하며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일본 오사카=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글래머 '서핑 퀸', 서핑중 수영복 흘러내려…악! 가슴 노출

김지수-김주혁, 결별 5년만에 만남 '분위기 어쩔거야'

女모델 속옷 노출…손으로 주요부위 가려 '초민망'

'간통적발' 추정 동영상 인터넷 유출 '벗고있는 女'

성관계하면 예뻐져? 조카를 성노리개로 삼은 엽기녀

골프클럽 겨울이 구매 찬스! 아이언 '30만원대' 폭탄세일!

이런 크림이 있네, 아토피크림! 써본 사람들이 다~

페로몬 샤워젤이 이렇게 대단해? 10분이면 'OK!'

고개숙인 남성, 부부관계 개선 '이것' 먹으면 해결?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