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와 사랑에 빠진 新 한류스타들, 왜?

뉴스엔 2014. 4. 8. 18: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명희숙 인턴기자]

스타들이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 빠졌다.

최근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극본 박지은/연출 장태유) 성공과 20대 남자배우들의 중국 진출로 한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예전 한류스타들이 중국 현지 팬 미팅, 방송 출연 등으로 활동했다면 최근 新 한류스타들은 '웨이보'를 통해 현지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중국은 2009년 6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접속 차단했다. 그 후 중국 대형 포털 사이트 시나닷컴이 2009년부터 개설한 웨이보는 현재 5억 3,000만 명이 가입했다. 중국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매체이기 때문에 한류스타들은 웨이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인기척도 웨이보, 팔로워만 봐도 안다

한류스타들 웨이보 팔로워가 빠르게 늘고 있다. 新 한류스타 이민호의 웨이보 팔로워는 2,000만을 훌쩍 넘었다. 4월 3일 이민호는 웨이보에 "모두 잘 지내고 있나요?"라는 안부 글을 남겼다. 이민호가 글을 남긴 지 반나절 만에 추천 수는 10만 건을 훌쩍 넘었다.현재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수현은 전지현과 함께 웨이보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했다. 3월부터 아시아 7개국 9개 도시 투어를 진행 중인 김수현은 4월 4일에는 광저우 팬 미팅을, 4월 6일에는 베이징 팬 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팬 미팅 이후 김수현 웨이보 팔로워는 더욱 증가했고 현재 600만이 팔로워 했다.

정일우 웨이보 팔로워 역시 7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박신혜는 한국 여배우 최초로 웨이보 팔로워 500만을 돌파했다.

#팬들과 通한다

스타들은 팬들과 친밀한 소통을 하기 위해 웨이보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다. 4월 6일 이준기는 "운동하기 좋은 날씨"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편안한 운동복 차림을 한 이준기는 개나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팬들은 "이준기 너무 멋있다", "이준기 한국에서 운동 중인가요?", "운동복도 너무 잘 어울린다"며 실시간 댓글을 달았다. 현재 이준기의 웨이보 팔로워는 1,000만을 훌쩍 넘었다.

소녀시대 멤버인 제시카도 4월 8일 카페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 앞서 4월 1일 서현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먹는 사진을 올리는 등 꾸준히 웨이보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중국 배우 가오쓰치와 열애를 인정한 채림도 웨이보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스타 중 하나다. 채림은 자신의 웨이보에 "많은 분들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꿈꾸던 봄날이 왔습니다. 여러분들도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한 봄날 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히며 가오쯔치와의 열애 사실을 팬들에게 먼저 알렸다.

#스타-스타의 만남

웨이보를 통해 남다른 우정을 과시하는 스타도 있다. 박해진은 중국 방문 당시 친해진 장량과 웨이보를 통해 연락을 주고받았다. 장량은 웨이보에 "나도 해진씨를 좋아해요. 얼른 베이징에 놀러 와요. 베이징 덕 좋아한다고 들었는데, 내가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베이징 덕을 대접할게요" 라는 글을 올렸었다. 이후 중국에 간 박해진은 장량과 만나 베이징 덕을 함께 먹고 인증 사진을 웨이보에 공개했다.

에프엑스 빅토리아도 웨이보에 슈퍼주니어-M 멤버 조미와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빅토리아는 슈퍼주니어-M 새 미니앨범 'SWING' 홍보를 하며 돈독한 우정을 과시했다.

한류스타들을 향한 중국 팬들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도 웨이보를 통한 스타들의 활발한 활동이 예상된다. (사진=위부터 키이스트 제공, 이준기 웨이보, 박해진 웨이보, 채림 웨이보)

명희숙 myung@

'성매매 알선혐의' 성현아, 7시간 공판 무슨말 했나 아이돌 커플 섹스비디오 존재? "유출 시간문제" 실명까지 언급 써니 "이서진과 괜한 관계 조성..연락도 못하겠다"(인터뷰) 송지효, 옷벗으니 란제리 못가린 풍만가슴 고스란히 '파격노출' '중학생A양' 이열음 엄마 윤영주 알고보니 배우출신, 우월 유전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