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카투사 지원, 토익 970점?.. 군 면제판정 불구 '자진 지원'

2014. 11. 7. 15: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래퍼 스윙스가 카투사에 지원한 소식이 전해져 누리꾼사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5일 버벌진트는 페이스북을 통해 "말년휴가 끝나고 클리어링하던 시절의 날씨. Swings 의 카투사 합격을 기원한다"는 글을 게재하며 스윙스가 카투사에 지원한 사실을 간접 언급했다.

버벌진트도 과거 카투사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버벌진트는 과거 국내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카투사 병장시절 자주 듣던 음악을 소개하는 등 자신의 카투사 생활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카투사 합격자는 6일 오후 5시 발표됐으며 스윙스의 합격여부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앞서 스윙스는 MBC 예능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 뛰어난 영어 실력을 알린 바 있다.

▲스윙스 카투사 지원(사진=SNS 캡처)

이날 방송에서 MC 김구라는 "스윙스가 공부를 잘 한다. 성균관대학교 영문과에 재학 중"라고 말하자 스윙스는 "일반 전형으로 대학을 간 게 아니다. 외국에서 살다 온 덕분에 토익 점수 970점을 받아 영어 특기생으로 입학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윙스는 과거 정신질환으로 군면제를 받았다고 알려졌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스윙스 카투사 지원, 홧팅..." "스윙스 카투사 지원, 스윙스 멋지당~" "스윙스 카투사 지원, 영어 진짜 잘하나보네" "스윙스 카투사 지원, 얼마나 잘하면 특기생으로??" 등의 반응을 보였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