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쇼챔피언' 1위 후보 올라.. 'LTE급 성장세'

은지영 2015. 8. 6. 09: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친구_단체컷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쟁쟁한 선배들 사이에서 신인으로는 유일하게 1위 후보에 올랐다.

여자친구는 지난 5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곡 ‘오늘부터 우리는’으로 챔피언송 후보에 올라 비스트 ‘예이(YeY)’, AOA ‘심쿵해’, 에이핑크 ‘리멤버(Remember)’, 인피니트 ‘배드(BAD)’와 겨뤘다.

데뷔 8개월차 신인으로 유일하게 1위 후보에 오른 여자친구는 선배 가수들과 1위 자리를 놓고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1위는 비스트가 차지했지만 여자친구는 걸그룹 대전 속 정상급 가수들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음원차트에서 유일한 10대 걸그룹으로 상위권을 점령하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여자친구는 케이블채널 SBS MTV ‘더쇼’, 케이블채널 MBC MUSIC ‘쇼 챔피언’ 등 음악방송에서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방송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여자친구는 지난달 23일 신곡 ‘오늘부터 우리는’을 발표하고 독보적인 콘셉트로 보컬과 퍼포먼스에서 한층 성장된 모습을 보여줬다. 이 날 ‘쇼챔피언’ 방송에서도 여자친구는 특유의 칼군무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가득 채운 무대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자친구는 6일 오후 7시, 대전 중구 문화원 뿌리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플라워 버드(FLOWER BUD)’ 발매기념 팬사인회를 갖고 대전 팬들과 만난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쏘스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