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인기가요' 1위 탈환..한달만에 12관왕 (종합)

2016. 2. 21. 16: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12관왕에 등극했다.

여자친구는 21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노래 '시간을 달려서'로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의 '레인(Rain)', 아이돌그룹 블락비 멤버 지코의 '너는 나 나는 너' 등을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인기가요'에선 7일에 이어 두 번째 트로피로 지난주 태연에게 내줬던 1위 자리를 2주 만에 다시 찾아온 셈이다.

여자친구는 소속사 식구들에게 고마워하며 "우리 '버디'(팬클럽) 너무 고마워요. 사랑해요"라며 "절대 깨지지 않기로 약속한 게 엊그제 같은데 고맙다"며 울컥한 모습이었다.

특히 이날 1위로 여자친구는 무려 음악방송 12관왕의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지난달 25일 노래 발표 후, 지난 2일에 데뷔 첫 1위를 받은 것을 시작으로 파죽지세로 달리더니 한 달도 안 돼 1위 트로피만 열두 개를 획득한 것이다.

지난해 1월 데뷔한 신인 걸그룹이 1년 만에 거둔 놀라운 결과이기도 해 더 높이 평가 받고 있다.

게다가 '시간을 달려서'가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상황이라 1위 기록은 다음주에 또 다시 경신될 가능성이 높다.

여자친구는 '시간을 달려서'뿐 아니라 지난해 내놓은 데뷔곡 '유리구슬'과 두 번째 앨범 타이틀곡 '오늘부터 우리는' 역시 지금까지 인기 끌고 있어 여자친구 열풍이 신드롬으로 확산되는 분위기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조권, 포미닛, 여자친구, 위너, 레인보우, 틴탑, 브레이브 걸스, 더블에스301, AOA 크림, 뉴이스트, 전설, 스텔라, 유승우, 임팩트, 조정민, 정슬기, 루나, 정은지, 에일리, 솔라 등이 출연했다.

[사진 = SBS 방송 화면]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사진 및 기사 구매 content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