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는 거들뿐" 대세돌 여자친구의 꿈 [인터뷰]

김성민 2016. 3. 5. 09: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6년 2월 가요계는 그야말로 걸그룹 '여자친구'의 달이었습니다.

신곡 '시간을 달려서'로 음악방송 트로피 15개를 싹쓸이, 걸그룹 중에서 에이핑크 'LUV' 17관왕에 이어 역대 2위에 올랐고,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400시간 넘게 1위를 유지하며 올해 출시된 음원 가운데 최장시간 1위 기록을 세웠습니다.

데뷔 1년 만에 정상에 오르며 신드롬을 넘어 '갓(god)자친구'로 거듭나고 있는 '여자친구(소원, 은하, 예린, 신비, 엄지, 유주)'를 YTN Star가 만났습니다.

# 음악방송 15관왕 대기록 달성, 소감이 어때요?

"많은 분들이 사랑을 해주시는것 같아 요즘 너무 행복하고, 저희 노래나 안무를 정말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려고 해요"

[관련 동영상 보기]

# 흥 많은 '여자친구'…팬서비스도 남다릅니다. '시간을 달려서' 춤을 추는 학생을 우연히 보고 달려가 응원한 영상이 큰 화제가 됐죠?

"(차를 타고 광화문을 지나가는데) 여성 두 분이 카메라를 켜 놓고 어디서 많이 본 동작을 추고 계셨어요. '어 우리 춤추고 계신다' 그랬더니 매니저님이 '그러면 너희 한번 내릴래?' 이러셔서 (차를 타고 몇바퀴 돌다가) 깜짝 등장을 하게 됐어요"

# 조금씩 꿈을 펼쳐가고 있는 여섯 소녀들,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많다고 합니다!

"'각자 조금 더 자기 자신을 알리자' 멤버들과 이런 얘기를 했었는데, 그만큼 여러 분야에서 시청자 여러분들과 또 팬분들과 많이 만나뵙고 싶어요"

# 지난해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쓴 '여자친구'의 올해 목표는?

"지난해 영광스럽게 연말 시상식을 거의 다 참석할 수 있었는데, 올해도 꼭 다 참석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다양한 앨범으로 더 많이 찾아뵐 예정이니까 많이 기대해주시고 사랑해주세요"

데뷔 1년 만에 전무후무한 기록을 써 내려 가며 대세 중의 대세로 떠오른 여자친구, 밝은 에너지로 똘똘 뭉친 여섯 소녀들의 진짜 이야기는 지금부터가 시작입니다.

YTN Star 최영아 기자 (cya@ytnplus.co.kr)
영상 = YTN Star 김성민 모바일 PD
(mynamesm@ytnplus.co.kr)

여자친구(GFRIEND)
시간을 달려서(Highlight)
360도 VR 영상 보러가기 :
https://youtu.be/le0NIoT1bHA

[관련 동영상 보기]

▶ [단독] "백두산호랑이 자매가 태어났어요!"

▶ IS, 한국인 20명 정보 공개..."발견하면 살해하라"

[YTN 화제의 뉴스]
빅토리아, 웨이보 닉네임에 'F(x)' 삭제...탈퇴 수순?파산의 아이콘 윤정수, 김숙 만나 증권사 CF '인생역전'오연서, 알몸 등장...눈 둘 곳 없는 정지훈'이정도였어?' 발레리나 손태영, 현역 뺨치는 아우라얼결에 스폰서 자백 여배우, 성현아 덕봤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