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쇼케이스 생중계 채팅방 '안중근 의사' 금지어 논란

2016. 5. 17. 18: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AOA 일부 멤버들의 역사의식 논란이 벌어진 가운데 AOA 쇼케이스를 중계한 네이버 V앱 채팅방에서 '안중근 의사'를 금지어로 설정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입니다.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올라온 글로 논란이 촉발됐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는 AOA 쇼케이스 채팅방에 '안중근 의사', '안중근'을 입력하자 "작성하신 내용 중 사용이 제한된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정 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라는 경고 메시지 창이 뜹니다.

해당 누리꾼은 크롬으로도 접속해 봤으나 "고객님께서는 운영원칙에서 제한되고 있는 글을 작성하셨기 때문에 글쓰기 활동이 일정 기간 제한되었습니다"라는 제한 메시지가 떠 논란을 가중했습니다.

최근 AOA 지민과 설현이 케이블 방송 온스타일 라이브 '채널 AOA'에 출연해 역사 퀴즈를 맞힐 당시 안중근 의사 사진을 보고 "긴도깡"이라고 말하고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핸드폰으로 검색하는 등의 행동을 보여 역사 인식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일부 연예인의 역사 인식에 대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AOA 소속사 측에서 의도적으로 해당 논란을 의식해 '안중근', '안중근 의사' 등의 단어를 금지어로 등록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피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가만히 있었으면 중간이나 가지", "울면서 사과하더니 금지어로는 왜 막냐", "나름 쇼케이스라 욕은 먹기 싫었나 보다"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AOA 지민과 설현은 해당 쇼케이스에서 "컴백 전에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실망시켜서 정말 죄송하고..."라며 눈물을 흘리며 거듭 사과했습니다.

YTN PLUS 이은비 모바일PD
(eunbi@ytnplus.co.kr)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의사들이 노인의 왼손을 복부에 이식한 이유

▶ 내비게이션 믿고 운전했는데 호수로...큰일 날 뻔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