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쇼케이스 채팅방, '안중근 금지어' 논란.."입력이 안돼요"

2016. 5. 18. 08: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걸그룹 AOA 설현과 지민이 ‘안중근 발언’ 논란으로 쇼케이스에서 사과한 가운데 AOA 쇼케이스를 중계한 네이버 V앱 채팅방에서 ‘안중근 의사’가 금지어로 설정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AOA의 4번째 미니앨범 ‘굿럭(Good Luck)’ 쇼케이스 생중계와 관련된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에는 이날 네이버 V앱을 통해 생중계된 AOA 굿럭 럭키가드 쇼케이스 채팅방에서 ‘안중근’ 또는 ‘안중근 의사’라고 입력시 경고창이 뜨는 장면이 담겨 있다.

경고창에는 “작성하신 내용 중 사용이 제한된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정 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라고 적혀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이날 AOA 지민과 설현은 해당 쇼케이스에서 “컴백 전에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실망시켜서 정말 죄송하고...”라며 눈물을 흘리며 거듭 사과한 바 있어 논란은 더욱 불거졌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한 나라의 위인을 금지어로 정하는 것은 잘못된 것 같다”, “사과하지 않았나? 금지어 까지는 오버인듯”,, “사과 받을 만한 일은 아니지만 금지어까지 설정할일도 아닌것 같네요” 등의 지적을 쏟아냈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안중근 발언으로 욕설이나 지나친 비난을 할까봐 미리 방지한 것 같다” 라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이와 관련 V앱 관계자는 한 매체를 통해 “가수에 무차별적 공격성 악플을 우려, 소속사와 합의해 안중근 의사 설정을 금지했다”라고 밝혔다.

최근 AOA 지민과 설현이 케이블 방송 온스타일 라이브 ‘채널 AOA’에 출연해 역사 퀴즈를 맞힐 당시 안중근 의사 사진을 보고 “긴도깡”이라고 말하고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핸드폰으로 검색하는 등의 행동을 보여 역사 인식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수상한 걸음’ 한인 여성, 항문에 마약이 수두룩…中공항서 체포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이준석 “김을동 낙선이유, 삼둥이 때문”
‘끈팬티’만 입고 버스 기다리는 여성?…절묘한 착시효과
걸그룹출신 유명 BJ...."1억 별풍선 받고 성매매 스폰했다" 논란
[단독] 도입 시급하다던 첨단무기들, 실전배치엔 5년 이상 걸려
‘대작의혹’ 파문 조영남, 과거 “나 죽으면 값 올라가”라며 쯔위에...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