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AOA-EXID-씨스타, 여름사냥 키워드는 '변신'

백지은 2016. 5. 23. 15: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43070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썸머퀸 대전이 벌어진다.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핫한 걸그룹들의 섹시대결이 벌어진다. 과연 '썸머퀸' 타이틀을 차지하는 쪽은 누구일까.

1543070
▶ AOA, '걸크러쉬'로 컴백

가장 먼저 걸그룹 여름 대전의 포문을 연 것은 AOA다. AOA는 16일 미니 4집 '굿 럭'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굿 럭'은 캐나다 출신 작곡가 매튜 티슬러의 곡으로 '절대 나를 놓치지 마'라는 솔직 당당한 고백을 가사에 담았다. 그동안 오피스룩('짧은치마'), 캣우먼('사뿐사뿐'), 라크로스 선수('심쿵해') 등 뚜렷한 컨셉트로 '컨셉슈얼 걸그룹'의 대표 주자가 된 이들인 만큼 새 컨셉트에도 많은 관심이 쏠렸다. AOA가 내세운 컨셉트는 해상 구조 요원. 미국 드라마 'S.O.S 해양구조대'를 연상시키는 의상으로 특유의 건강한 섹시미를 어필하겠다는 계산이다. 안무 역시 이전보다 파워풀한 동작들로 구성, 한여름 남심 저격에 나섰다.

컴백 전부터 역사 인식 논란으로 구설에 오르긴 했지만 아직 AOA의 인기에는 큰 타격이 없는 분위기다. '굿 럭'은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으며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컴백 첫주에 트와이스, 티파니와 함께 핫3에 등극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1543070
▶EXID, 파격변신 선언

EXID는 '위아래'를 시작으로 '아예' '핫핑크'까지 카리스마 넘치는 힙합 댄스곡을 선보여왔다. 세 곡의 공통 분모는 걸크러쉬. 귀엽고 깜찍한 소녀들 위주의 활동이 이어지던 차에 EXID의 음악과 컨셉트는 신선함을 안겼고 3연속 히트라는 기록을 쓰는 바탕이 됐다. 하지만 그만큼 음악이 비슷비슷하다는 의견도 이어졌다.

이런 반응을 감지한 것인지 EXID는 음악적, 컨셉트적 변화를 시도했다. 바로 정규 1집 '스트릿'에서는 걸크러쉬를 벗고 통통 튀는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이들은 재킷 사진부터 비비드한 팝컬러를 믹스한 스타일과 발랄하고 생동감 있는 키치룩으로 화사한 매력을 발산했다. 색다른 모습에 벌써 타이틀곡 '엘라이(L.I.E)'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EXID는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팬 음감회를 여는 이색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21일 서울, 22일 광주와 부산의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에서 공식 팬클럽 1기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정규 1집 타이틀곡 '엘라이(L.I.E)'와 '데려다줄래' 두 곡을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팬들은 달라진 EXID의 음악에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는 후문이다.

EXID는 6월 1일 정규 1집 '스트릿'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R&B, 힙합, 펑크가 섞인 댄스곡 '엘라이(L.I.E)'로 신사동호랭이, 범이낭이, LE가 작사 작곡했다. 소속사 바나나컬쳐 측은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정규 앨범인 만큼 멤버들과 스태프 모두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1543070
▶ 씨스타, 원조 '썸머퀸'의 위엄

걸그룹 여름 걸그룹 대전에 '원조 썸머퀸' 씨스타가 빠질 수 없다. 씨스타는 '푸시푸시', '쏘핫', '러빙유', '터치 마이 바디' 등 여름에 발표한 대부분의 노래를 모두 히트시키며 명실상부한 썸머퀸으로 자리잡았다. 이들이 여름에 특히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분명하다. 일단 톡톡 튀는 발랄한 음악이 여름밤의 열기를 더한다. 씨스타만 소화할 수 있는 육감적인 퍼포먼스 역시 강점이다. 또 여름이 노출의 계절인 만큼, 건강미 넘치는 멤버들의 몸매 관리 비법도 매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며 이슈를 선점하는데 성공했다. 유쾌하고 가식 없는 멤버들의 예능 활약상도 여름철 무더위 짜증을 날려보내기 충분했다. 이런 다양한 매력이 어우러지며 씨스타는 항상 여름 걸그룹 대전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해왔다.

그런 씨스타가 오랜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지난해 발표한 '셰이크 잇(SHAKE IT)' 이후 1년 만에 발표하는 신곡인 만큼 관심이 뜨거울 수밖에 없다.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컨셉트 등을 밝힐 수는 없지만 좋은 모습 보여드릴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진=스포츠조선DB,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바나나컬쳐 제공

☞ 할리우드 여신들 눈부신 몸매 '디바'
☞ 日여자 아이돌, 괴한 흉기에 20곳 찔려 중태…극성팬 소행?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수르 사망 확인 “이제 존재하지 않아”
 ▲ 사찰서 신도와 성관계에 동영상까지…
 ▲ 한희준 “오바마 경호원에 전기 충격기…”
 ▲ 박재훈 “아내에게 맞아서 늑막염 걸려”
 ▲ 김혜선 분노 “딸 팔아먹는 부모?”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신발끈' 풀리지 않는 '골프화', 59,000원 국내 최저가 판매!
남성의 정력! '힘' 파워! 하루'한알'로...'7일간 무료체험'
'향수'샤워젤 '100개' 무료증정! '1만개' 돌파기념 이벤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