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8월 가온차트 종합 1위..대세 신인 입증

2016. 9. 8. 10: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이 가온차트 8월 월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8일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8월 월간 디지털 종합 차트와 스트리밍, 다운로드 차트에서 BLACKPINK의 '휘파람'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8월 월간 디지털 종합 차트 2위는 스탠딩 에그 (Standing Egg)의 ‘여름밤에 우린’가, 3위는 원더걸스 (Wonder girls)의 'Why So Lonely’이, 4위는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가, 5위는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가 올랐다.

8월 월간 가온 앨범 차트 1위는 총 22만3953장의 판매고를 올린 엑소의 'LOTTO - The 3rd Album Repackage (Korean Ver.)'이 차지했으며, 2위 또한 11만5217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엑소의 'LOTTO - The 3rd Album Repackage (Chinese Ver.)이 차지했다. 3위는 빅스 (VIXX)의 'Hades'로 총 9만7222장이 팔렸다.

가온 차트 36주차 주간차트에서는 36주차 가온차트 디지털 종합 차트와 온라인 다운로드 차트, 온라인 스트리밍 차트에서 한동근이 부른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 보려해'가 1위를 차지하면서 역주행 신화를 기록했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