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알코올 없는 물티슈로 문질렀다간 번식만 확산

김수정 기자 2016. 5. 24. 14: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곰팡이 알코올.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여름철 장마가 시작되면 곰팡이로 골머리를 앓는 사람이 많은 가운데, 벽지 곰팡이를 알코올로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곰팡이는 여름 장마철에 높은 습도로 인해 번식하기 쉽다. 특히 곰팡이는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고 심하면 아토피에 천식, 두통까지 유발하므로 미리 예방하거나 바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곰팡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 습도는 60% 정도로 유지하고, 비 오는 날은 선풍기나 에어컨을 켜두고 환기하면 효과적이다.

벽지에 생긴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 흔히 물티슈나 물걸레를 이용하는데, 이는 포자를 다른 곳으로 옮겨 비벼주는 것과 같은 행동이므로 삼가야 한다.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알코올과 물을 1대4의 비율로 희석해 벽지에 뿌리고, 10분 정도 경과한 뒤 마른걸레로 닦아내고 말려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관련기사]
[제2회 머니톡콘서트] 전문가 3인의 격변기 부동산 투자
조현병, 강남 묻지마 살인 원인?… 학회 "조현병 환자에 대한 편견 조장 주의"
성과연봉제 강행, 우상호 "정부 이중성 이해할 수 없다"
전북 심판 매수 의혹, 이탈리아에서는 어땠나
'최소 148명 사망' 시리아 폭탄테러, 반기문 "가해자 반드시 법적 책임 물어야"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김수정 기자 superb@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