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담배 검토, 이럴 걸 왜 2000원이나 올린건지..

2015. 2. 19. 19: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가 담배 검토

[OSEN=이슈팀] 저가 담배 검토 소식이 흡연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두 달 전 담뱃값을 올렸던 정치권에서 저가 담배를 도입할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면서 네티즌들의 부정적인 목소리가 높다.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지난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올해 초 담배가격 인상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이 적지 않다는 판단에 따라 '저가 담배'를 검토해 볼 것을 당 정책위에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러자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의원도 다음날인 18일 저가의 봉초 담배를 활성화하는 법안을 발의하겠다고 전했다. 전 의원은 "담뱃세 인상이 사실상 저소득층에 대한 추가과세가 되고 있다"며 "봉초담배에 한해 세금을 일부 감면하면 저소득층도 저렴하게 담배를 살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봉초 담배란 직접 말아 피우는 각련 담배이다. 지금처럼 궐련 형태의 담배가 대중화되면서 지난 1988년 이후 자취를 감췄다. 현재 봉초 담배는 전량 수입하고 있다.전 의원은 국산 봉초 담배를 만들어 값싸게 팔자는 것이다.

봉초 담배 가격은 100개비를 기준으로 1만 원 정도로 일반 담배의 절반에 불과하다. 여기다 1g에 21원씩 붙는 개별소비세를 낮추면 지금보다 훨씬 싸게 팔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저가 담배 검토에 대한 네티즌들의 여론은 좋지 않다. "저가 담배 검토, 국민을 만만하게 보니 이러지", "저가 담배 검토,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들다", "저가 담배 검토, 답답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요지경세상 펀&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