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서 노는 아이들을 공격하다니.." 또 소프트타깃 노린 테러

입력 2016. 3. 28. 09: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활절 겨냥한 파키스탄 자폭테러로 어린이·여성 집중피해
[AP=연합뉴스]
[EPA=연합뉴스]
[AFP=연합뉴스]

부활절 겨냥한 파키스탄 자폭테러로 어린이·여성 집중피해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어린이들이 모여 공놀이를 하거나 놀이기구를 타며 일요일 오후를 즐기던 파키스탄 펀자브주 라호르의 한 어린이 공원.

갑자기 거대한 폭발음이 들리면서 불길이 치솟고 엄청난 양의 파편과 먼지가 쏟아지는 가운데 사람들이 공중에 붕 떠올랐다.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오후 벌어진 자살폭탄 테러로 라호르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하나인 굴샨에이크발 공원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다.

6천700㎡(2천26평) 면적의 이 공원은 산책로와 놀이기구 등이 있는 곳이다.

특히 부활절을 맞아 많은 기독교인이 행사에 참석하거나 가족 나들이를 하던 중이었던 터라 평소보다 인파가 많았고 테러의 피해는 어린이와 여성에 집중됐다.

일반 시민과 관광객을 노린 '소프트 타깃' 테러가 되풀이된 것이다.

공원에 산책 나온 주민 하산 임란(30)은 로이터통신에 "폭발이 일어났을 때 불길이 나무 위에 닿을 만큼 높이 치솟았다"며 "시신들이 공중에 떠오르는 것도 봤다"고 참상을 전했다.

분진이 가라앉자 시신이 나뒹구는 참혹한 광경이 펼쳐진 가운데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공원 밖으로 뛰쳐나갔다.

샤이크 자예드 병원에 입원한 한 열 살 소년은 NYT에 "폭발이 일어났을 때 롤러코스터 근처에 서 있었다"며 "사람들이 엄청나게 몰려 다들 출입문 근처에 울타리를 뛰어넘어 도망쳐야 했다"고 전했다.

이 공원을 자주 찾는다는 캄란 바티(34)는 이날도 딸을 데리고 공원을 찾은 것을 후회하고 있다.

그는 "이곳이 딸애에게 유일한 오락거리인데 아이가 대체 무슨 죄냐"며 "공원에서 뛰쳐나오다가 아이가 굴러 넘어지면서 다쳤다. 하지만 우리는 아이를 잃어 울게 되지는 않았으니 신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기독교도인 유사프 마시흐(50)는 부활절 예배 후에 음식 바구니를 들고 공원에 나들이를 왔다가 아이들이 크리켓을 하고 놀고 있을 때 폭발음을 들었다. 공원에는 기독교도들이 많았다는 전언이다.

그는 "아수라장이었다. 모두 살려고 뛰었다"며 "우리도 빠져나오면서 자폭범의 시신을 봤다"고 설명했다.

현지 TV 뉴스 영상에는 공원 밖에서 구조대원들이 부상자를 구급차나 일반 차량에 옮겨 싣는 가운데 어린이들과 여성들이 피웅덩이 속에 서 있는 모습이 담겼다.

최소 65명이 숨지고 300명가량 부상하는 등 대규모 사상자 발생에 구급차가 턱없이 부족해 택시나 오토바이인 릭샤를 타고 병원으로 이송되는 부상자가 많았다.

병원도 영안실이 꽉 차 시신이 병동에 그대로 남겨져 있을 만큼 난리통이다.

나스린 비브는 병원에서 울면서 의료진이 두 살 난 딸의 상태를 알려주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는 "신이 이런 테러범들에게 분노를 내리시기를 바란다"며 "대체 어떤 인간들이 공원에서 어린아이들을 공격할 수가 있느냐"고 말했다.

cherora@yna.co.kr

☞ "형님 대우해라" 동네 조폭, 격투기 선수와 한판…기절
☞ 술덜깬 상태서 비행기 몰려던 기장, 이륙직전 긴급체포
☞ 인천항 택시 승객 독점한 '조폭형' 택시기사들
☞ 술취한 여성 무릎에 눕혀 팔 주무른 것은 강제추행
☞ 메시, 이집트에 축구화 기증하려다 '뭇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