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조카 장시호, 제주도서 'K팝 사업' 미리 준비?

제주/오재용 기자 2016. 11. 1. 03: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억대 빌라 살며 사무실도 임차 "5만원권 현금 들고와 보증금 내" 문체부 추진 'K팝 공연' 관련 의혹

최순실씨의 조카 장시호(38·개명 전 장유진)씨가 제주도에서 고급 빌라를 구입해 머물면서 정부가 추진했던 K팝(K-Pop) 융복합 공연 관련 사업을 추진하려 했다는 정황이 드러났다.

장씨는 2012년 7월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인근 대포동의 한 고급 빌라(145.61㎡·약 44평)를 4억8000만원에 구입해 살다 올해 초 매물로 내놓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웃 주민 강모(54)씨는 "장씨는 평소 수입차 여러 대를 타고 다녔으며, 아들을 제주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에 보냈다고 알고 있다"면서 "장씨의 어머니라는 여성(최순득씨)도 이 집을 드나들었다"고 말했다.

장씨는 또 자택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인 중문동에 있는 H 빌딩 상가 건물 4층을 2014년 8월부터 올해 8월까지 2년간 임차한 것으로 확인됐다. H 빌딩 건물주 K씨는 "당시 장씨가 자신을 '광고·이벤트·홍보회사의 대표'라고 소개했고, 국제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사무실을 빌리고 싶다고 했다"면서 "젊은 여성이 수천만원대의 보증금과 1년 치 임대료를 모두 5만원권 현금으로 들고 와 깜짝 놀랐다. 하지만 2년째엔 임대료를 내지 않아 작년 8월 계약을 해지한 상태"라고 말했다.

당시 계약에 관여했던 부동산업체 관계자는 "장씨가 한 중년 여성과 사무실 밑 커피 전문점에 온 것을 봤다"면서 "이모(최순실) 혹은 어머니라고 들었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장씨가 제주에 머물면서 추진했던 사업은 정부가 추진했던 K팝 융복합 사업과 관련됐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년까지 중문관광단지에 1500억원을 들여 2000석 규모의 융복합 상설 공연장을 세운다는 계획을 작년 2월에 내놓았다.

이에 따라 장씨가 미리 관련 사업 준비를 했던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장씨는 이모인 최순실씨에게 '문화계 황태자'로 불리는 CF 감독 출신 차은택씨를 소개해 준 장본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