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소산, 일본화산폭발 '점점 심각한 상황으로' 마그마 분화

뉴스엔 2014. 11. 28. 19: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소산 일본화산폭발 상황이 심상치 않다.

일본 후쿠오카 기상대는 11월27일 오전 분화구에서 1.5km 높이까지 화산 연기가 치솟았고 화산재가 인근 구마모토현 뿐만 아니라 30km 떨어진 오이타현까지 퍼졌다고 밝혔다.

화산 연기가 1.5km까지 올라간 것은 지난 2007년 7월 이후 처음이다.

분화 영향으로 구마모토 공항을 이착륙할 예정이던 항공편도 결항했다.

기상대는 이번 화산 분화가 지하의 마그마가 직접 분출하는 마그마 분화로 추정했다.

그동안 아소산 분화활동은 소규모로 이어져왔지만 이러한 대규모 분화활동은 19년 만에 처음 있는 일.

아소산은 지난 1958년 아무런 전조 없이 화산이 터져 12명이 사망했고, 지난 1979년에는 대규모 폭발로 인해 관광객 3명이 숨지는 인명피해가 있었다.

이번에 분출된 화산재들은 인근 약 20km지점에 있는 구마모토 공항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비행기의 이착륙을 방해하고 있다. (사진=MBC)

[뉴스엔 배재련 기자]

배재련 bjy02@

日국민배우, 그룹잠자리 충격 스캔들 '적나라 사진 유출' 고준희, 속옷까지 다 보이는 역대급 파격노출[포토엔] 걸그룹 멤버 벗겨놓고 충격 가슴실험 '가슴 흔들어봐' 수치심 김태희, 콘돔 못찾는 남성에 충격발언 "처음이냐 나 안해" 레이싱모델 남궁은애 비키니 하의까지 벗을기세, 역대 최고수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