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이크 "한국 성인 89%가 건강기능식품 섭취 경험"

2016. 4. 21. 09: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성인 89%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푸드 전문업체 인테이크가 15일 설문조사 기관인 오픈서베이를 통해 대한민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의 필요성과 개선점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9%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 구매의 필요성을 느끼는 상황을 묻는 복수 선택 문항에서는 ‘가족이나 지인의 추천’이 51.6%로 가장 많았고 ‘신체 변화로 인한 자발적 인식’ 51.3%, ‘선물 시즌(생신, 명절 등)’ 22.5%, ‘전문가의 추천’ 16.8% 순으로 나타났다.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묻는 복수 선택 문항에서는 ‘영양 보충’이 34.3%로 가장 많았고, ‘피로 개선’ 34.2%, ‘면역기능’ 30.5%, ‘눈 건강’ 22.5%, ‘장 건강’ 18.9%, ‘심혈관 건강’ 17.9%, ‘관절 및 뼈 건강’ 16.4%, ‘체지방감소’ 14.6%, ‘피부미용’ 13% 순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을 묻는 문항에서는 ‘부담스러운 가격’이 57.8%로 가장 많았고, ‘효능에 대한 불신’이 44.8%, ‘꾸준히 챙겨먹기 힘든 속성’이 40.2%로 나타났다.

인테이크는 최근 두드러지고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 정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분석하여 이를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소비자 니즈 파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테이크푸즈 개요

인테이크푸즈는 서울대 출신 청년들이 모여 2013년 설립한 라이프스타일푸드 벤처기업으로, 단순히 ‘먹는 것’ 그 이상의 인테이크라는 진보된 식품과 식문화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연구를 바탕으로 설계된 닥터넛츠, 모닝죽, 슈퍼리얼, 리프레쉬, 밀스와 같은 혁신적 식품브랜드를 국내외에 론칭하여 새로운 푸드트렌드를 전파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인테이크푸즈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