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차기 대권후보 지지율 '파죽지세'

2015. 6. 29. 14: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차기 대권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의 지지율 상승이 ‘파죽지세’다.

한국갤럽 조사에서 지난 4월 지지율 1%로 대권잠룡에 첫 이름을 올린 이재명 성남시장은 최근 실시한 한 여론조사에서 ‘대권잠룡’ 8인중 5위로 ‘급부상’했다.

CBS노컷뉴스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해 전국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27~28일 이틀간 긴급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선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3.6%로 1위를 기록했다. 박원순 서울시장(19.8%)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19.0%)가 2, 3위를 기록했다.

안철수 새정치연합 전 대표(8.2%), 이재명 성남시장(6.8%), 오세훈 전 서울시장(5.7%), 김문수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장(4.5%), 정몽준 새누리당 전 대표(2.8%) 순으로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오세훈 , 김문수, 정몽준 을 제치는 ‘파란’을 또 일으켰다.

앞서 한국갤럽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한 여야 구분없이 실시한 차기 정치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재명 시장은 2% 지지율을 보였다.

또 이재명 시장은 지난 13일 실시한 여론조사기관 서던포스트 조사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지지자들만을 대상으로 한 차기지도자 순위에서는 문재인(36.1%), 박원순(32.3%) 이재명(8.7%) 손학규(8.1%) 안철수(6.0%) 등 순으로 나타났다. 이재명 시장이 안철수 등을 제치고 새정연 내 차기 지도자 3위로 올라섰다.

한편 ‘조원씨앤아이’ 여론조사결과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에 대한 사퇴를 요구하는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의 주장에 ‘공감할수 없다’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유 원내대표사퇴 주장에 대해 공감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58.5%로 집계됐다. 반면 ‘공감한다’는 대답은 32.9%에 그쳤다. 친박계 주장에 대해 부정적인 답변이 25%p 이상 높은 셈이다. 8.6%는 모른다고 하거나 대답하지 않았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女보디빌더, 꿀벅지로 수박깨기…남자보다 더한 대퇴근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아스널 10대 유망주, SNS엔 낯뜨겁고 민망한 사진들이…
2015년 여름 모기가 다 죽어… 그 이유는
개 600마리가 자살 시도...‘죽음의 다리’
아빠를 부탁해 조혜정, 친오빠와 셀카 “조재현 우월 유전자"
글램 박지연 “이병헌 협박녀 그룹 맞다. 생활고에 식당일까지…”
女 체조선수 의상논란 “중요부위 노출…이슬람율법 위배”
[영상]미모女, 샌드위치값 대신 가슴 ‘훌러덩’ “이거면 됐지?”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