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방송활동 없이도 CF 8개

2011. 9. 20. 0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류, 음료 등에 이어 LG전자 스마트폰 모델로 발탁된 남성그룹 JYJ. 스포츠동아DB

광고계 블루칩…스페셜앨범도 광고 통해 공개

그룹 JYJ가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JYJ는 최근 제약사의 모델로 발탁된 데 이어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의 콘텐츠 광고모델로 나선다. 콘텐츠 광고모델은 광고에 직접 출연하지 않지만, 방송 활동이나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모델로 활동하는 것이다. JYJ는 이 광고를 통해 27일 발표하는 스페셜 앨범 '인 헤븐'의 수록곡 가운데 '겟 아웃'의 뮤직비디오를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JYJ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는 의류, 음료, 화장품, 제약회사, 스마트폰 등 모두 8개이다. 이는 멤버별 개인 활동을 제외하고 방송 활동이 전혀 없이 이뤄진 것이라 더욱 관심이 높다. 소속사 관계자는 "재계약 광고를 포함해 광고 출연 제의가 잇따르고 있다"면서 "JYJ의 이미지에 맞는 광고를 선별해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광고계 한 관계자는 "JYJ를 모델로 기용할 경우 판매로 이어지는 직접적인 효과가 있다"며 "방송 활동은 없지만 희소성이 높아 광고모델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트위터@mangoostar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